본문 바로가기
볼만한 TV방송정보

기분좋은날 소득이 없고 국민연금도 없는 전업주부의 노후자산관리 어떻게 할까요?

by newk 2018. 1. 30.

기분좋은날 전업주부의 노후자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저는 직장인도 아니고 전업주부라 소득이 없는 관계로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점점 나이는 들어가고 남편과의 사이도 소원해지고... 자식들도 출가하기 시작하니 슬슬 노후자금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럴 때 가지고 있는 집으로 주택연금이라도 들어두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저축이라도 해야 할 것 같은데 이율을 높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소득도 없고 국민연금도 없는 전업주부의 노후자금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부동산 전문가 박종복 전문가 조언

 

- 주택연금에 가입하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남편이 은퇴하고 나면 매월 일정한 수입이 없어집니다이때 주택연금을 들어놓으면 월급 받듯 매달 꼬박꼬박 배당받을 수도 있고, 추후 주택 가격이 상승했을 경우 손쉽게 해지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 이율 높은 저축의 대표주자는 청약 통장입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푼돈을 투자해 내 집 마련이나 미래의 현금화를 이룰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일단 연금과 별개로 주택 청약은 반드시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자녀들에게는 의무적으로 가입을 권해주세요.

.

 

박연미 전문가 조언

 

사실 주택연금을 든다는 말을 틀린 표현입니다. 자가를 가진 경우 주택연금으로 전환해서 나라에 집을 담보로 맡기고  사망 시까지 연금처럼 돈을 타서 쓸 수 있는 제도가 바로 주택연금입니다. 저는 이와 별개로 전업주부님들도 국민연금 임의 가입을 통해 노후를 준비하시라 권합니다. 나라가 망하지 않는 이상 반드시 받을 수 있는 돈이고, 절대로 낸 돈 보다 더  받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물가와 연동해 지급액도 올라갑니다.

 

- 일단 이율을 높이고 싶다면 증권사 계좌에 저축하는 것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새마을금고나 농협, 신협, 수협 등도 이자를 약간 더 얹어줍니다. 특정한 동네에서만 파는 예금 상품도 있는데 예를 들어 여의도에서는 보너스 나오는 시즌에 목돈을 맡기라는 의미에서 1주일만 고금리로 한정해서 파는 적금이 있습니다. 그밖에 회사와 연계해서 특정 회사 직원들에게 가산 금리를 주는 상품도 있습니다.

 

재테크는 아임인에서 시작하세요! [재테크가 고민인 당신] - 적금 넣었다 하면 바로 포기해버리는 사회초년생 S씨 - 평균 1%대 낮은 은행적금 금리가 불만인 직장인 P씨 - 꾸준한 소득은 있지만 당장 여행갈 목돈이 없어서 고민하는 L군 - 상환 능력은 있지만 어쩔 수 없는 고금리 대출로 몰리는 주부 K씨 이 분들이 P2P금융 아임인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임인은 전통문화 ‘계’와 IT기술이 만나서 탄생한 P2P금융 서비스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목돈이 필요하다면 신용등급 하락 없이 최저 5%대부터 금리로 대출 받고, 재테크를 원한다면 평균 투자 이율 15%의 고수익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저축만 하는 재테크는 이제 그만, 쓰고 싶을 때 쓸 수 있고 모을 땐 모으는 것이 진짜 목돈마련 재테크죠! 나의 목적, 내가 원하는 금액, 필요한 기간을 마음대로 선택해서 5개월, 7개월 짧은 기간의 적금도 만들고 낮은 대출금리로 신용등급 하락없이 목돈도 마련하고, 지금부터 아임인과 함께 목돈 마련에 꼭 성공해보세요. 당신의 생활에 플러스가 되는 안전한 P2P금융 아임인. 네이버에서 아임인을 검색하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금융전문가 임선규 전문가 조언

 

- 주택연금이나 일반 저축보다는 국민연금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50세 주부님이 매월 10만원씩 10년간 납부 후 65세에 연금을 수령한다고 가정하면 매달 20만 원씩 수령 가능하며, 매년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연금도 증가합니다.

 

- 높은 금리를 원하신다면 크게 네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첫째, 인터넷 적금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둘째, 상호저축은행 정기적금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예금자 보험이 5천만 원 상당까지 가능합니다. 셋째,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 종합비과세계좌)를 개설하시면 이자소득세가 면제됩니다. 넷째, 청약 통장에 정기적금을 붓는 것입니다. 청약은 일반 적금보다 이율이 높습니다.

 

■ 변호사 임방글 전문가 조언

 

- 만일 남편과의 관계가 소원해 향후 이혼 문제가 걱정된다면, 이혼 시 국민연금 및 공무원연금도 재산 분할 대상이 되었다는 사실을 명심해두세요. , 이혼하지 않은 상태에서 남편의 연금을 아내가 받기는 어렵습니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현명한 노후자산 관리 하세요~